미국 배당주 추천 관심종목 2024년
미국 주식 배당주 종목들 추천 포스팅입니다.
저의 관심 종목들이며, 너무 많아서 리스트 형태로 캡쳐한 이미지를 공유합니다.
페이지당 한 두개 정도 설명을 덧붙여 놓았으니 투자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종목별 자세한 정보나 배당 주기는 각자 사용하는 HTS나 MTS 또는 구글에서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캡쳐된 관심 종목에는 월배당주, 분기배당주, 배당귀족, 배당킹, 배당ETF 등 다양한 종목들이 망라되어 있으며, 구분은 화면 상단 메뉴에 굵은 글씨와 밑줄로 표시되어 있으니 구분하시기 바랍니다.
종목은 한글로 표시되어 있고, 종목명 아래에 회색 작은 알파벳으로 티커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현재가는 달러이며, 시점에 따라 다르니 금액은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화면의 현재가는 24년 11월 8일자 기준이니 참고하세요.
오랜 기간 조사하여 하나 둘 모아온 관심 종목들로 각자의 투자 성향이나 산업 분야, 배당주기, 배당율을 따로 정리하여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투자에 정답은 없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어떤 기준으로 분류하고, 어떤 종목을 즐겨찾기하여 투자하는지 알고 참고하고 모방하고, 요약하여, 나만의 방식으로 실행, 추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국 배당주 투자 추천 노하우는 제일 마지막 페이지에 요약 정리해 놓았습니다.
미국 월배당 주식
아래는 미국월배당 종목입니다. 매월 배당을 지급하는 종목으로 안정적인 배당수익으로 꾸준히 투자하는 재미가 있고, 수익은 재투자를 통해 복리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월배당주 중에는 리츠 주식 중 10% 이상 고배당을 주는 종목들이 있으니 참고하시고, 저가에 분할 매수하여 월배당 수익도 받으면서 주가가 상승하면 매매차익도 누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계속 보유하는 것보다 여력이 된다면 적극적으로 매매하여 매매수익을 얻어 다른 종목으로 회전하는 것을 개인적으로 선호합니다.
배당 ETF
QQQ는 유명한데 너무 비쌉니다.
배당 ETF는 가격대가 다양합니다. ETF마다 주요 구성 종목들을 확인하여 투자하면 좋습니다.
배당 ETF는 종목마다 다양한 주식에 한번에 투자할 수 있어 리스크 분산, 관리에 좋습니다. 꾸준히 분할 매수하면서 배당을 받고 가격이 오르면 매매차익을 실현합니다.
1, 4, 7, 10월 배당
분기 배당인데 1월 4월 7월 10월 이렇게 일년에 4번 배당합니다.
종목마다 배당 주기가 2,5,8,11월, 3,6,9,12월 이렇게 분기별 배당 주기가 주식마다 달라서 서로 다른 배당 주기를 잘 맞춰서 투자하면 매월 배당을 받을 수 있으나 그런 걸 일일이 맞춰서 투자하면 번거롭고 복잡해 집니다.
저는 구분은 해 놓지만 일부러 균형을 맞춘다거나 해서 투자하진 않고 무조건 가격이 많이 하락한 주식을 분할 매수를 하면서 배당을 받고 주가가 올랐을 때 팔아서 매매차익을 얻는 방식으로 투자합니다.
2, 5, 8, 11월 배당 종목
대부분의 종목들은 누구나 다 아는 망하기 쉽지 않은 종목들입니다.
그대로 미래는 누구도 알 수 없으니 종목은 여러 종목에 분산투자하는 것은 투자의 기본이자 필수 입니다. 투자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큰 손실을 회피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주로 배당킹, 배당귀족 주식들입니다.
주식투자는 너무나 쉽고 또 어렵습니다. 분산 투자, 분할 매수를 기계적으로 하고 느긋하게 기다리면 되는데 인간의 탐욕은 이것을 어렵게 합니다.
주식투자는 미끼를 걸어서 물에 담궈 놓은 낚시와 같습니다.
강태공처럼 찌를 지켜보다 입질이 오면 당겨서 물고기를 낚는 것과 같습니다.
낚시꾼은 주식을 아마 잘 할 것 같습니다.
아래 부터는 블로그스팟에서 사진 순서 및 편집이 불편해서 그냥 정열하지 않고 올렸으니 불편하시더라도 알아서 정리해주세요.
미국 주요 종목, 미국배당 구분은 분류 없이 다 모아 놓은 종목 List라 대부분 중복됩니다.
미국 경제가 대공황이나 장기 침체가 아니라면 리츠 관련 고배당주는 분산하여 투자하면 안정적인 수익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위 종목들이 대부분 리츠 종목이며, 리츠 종목마다 특징이나 특성이 조금씩 다르므로 종목별로 이 회사는 어떤 회사인지, 재무상태는 어떤지 정도는 파악하고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이피모간체이스와 같은 금융주, 셰브론과 같은 오일 관련 주, 내셔널 퓨얼가스와 같은 에너지주 이런 산업의 메이저 종목은 망할 확율은 거의 없으니 안심하고 저가에 분할 매수하기 좋습니다.
머크, 화이자와 같은 배당주들은 글로벌 시장을 상대로 사업을 하는 대형 회사로 장기 투자하기 좋은데 제약 관련 주들은 큰 부침은 없으나 장기간 안정적인 배당 수익이 좋습니다.
대형 배당주는 상승과 하락에 신경을 끄고 매매 수익이 날때까지 배당 받으면서 매월 조금씩 분할 매수하면 됩니다.
오클로는 소형원전 SMR 관련 주식입니다.
배당주와는 거리가 있습니다. 배당주 위주로 투자하겠다는 원칙을 세웠는데 자꾸 다른데 눈길을 주다보면 주객이 전도가 되어 어느 순간 마구잡이 잡탕식으로 베팅하듯이 투자를 하게 되면 결국 실패하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유연하게 하되 큰 원칙이 무너지지 않게 주의해야 하고 탐욕이 원칙을 무너뜨린다는 것을 항상 생각해야 합니다.
엔비디아와 같은 반도체주는 AI 열풍에 따라 당분간 계속 잘 나갈 것으로 예상되며, 테슬라는 트럼프 당선되면서 향후 계속 잘 될 거라 보입니다.
자율 주행, 인공 지능, 휴머노이드 로봇 등 기술이 인공지능과 같이 발전하면서 반도체 관련 주는 인류의 발전과 함께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미국 배당주 추천 노하우
배당주 투자를 1년 정도하면 자신만의 노하우가 생기게 될 것입니다.
처음에는 적은 금액으로 시작해서 매월 조금씩 금액을 늘려가면서 배당 수익을 월별로 기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배당주식도 낮은 금액에 사서 올랐을 때 매도하여 매매차익도 실현합니다.
배당 종목들이 많기 때문에 하락폭이 큰 종목을 분할 매수하여 올랐을 때 매도하여 매매차익도 월간으로 전부 기록합니다.
주의할 점은 확실하게 하락한 종목들을 분산투자하는 것입니다. 이미 오른 차트의 종목은 떨어질 때까지 기다리고 종목 수가 많으니 떨어진 것만 선별하여 매수합니다.
월간으로 배당금액과 매매차익을 비교해 보면 배당수익보다는 매매수익이 10배 정도 더 많이 발생합니다. 배당수익은 하락 또는 보유 시 손실을 만회해 주는 보조적이고 방어적인 수단으로 좋고, 실제 대부분의 수익은 매매차익에서 발생합니다.
배당주의 특징은 하락해도 배당이 있으니 심리적으로 버티기가 수월합니다.
분할 매수 방법
예를 들면 1주에 100달러 하는 A라는 종목을 1000달러를 투자한다고 하면 저가라고 판단되는 시점에 매주 1주씩 10번에 나눠서 기계적으로 매수합니다. 총 매수 기간은 10주에 나눠서 투자합니다. 관심종목을 100개 정도 정리해 놓고 그 중에서 종목을 10가지 정도만 투자를 합니다.
어디까지나 각자의 투자 성향에 맞춰서 분산 종목수, 종목금액, 분할 매수 횟수, 주기 등의 변수는 투자 성향에 맞춰서 조정해서 자신에게 잘 맞게 기준과 원칙을 세워서 기계적으로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의 투자 성향
투자 성향이 소처럼 우직하게 조금씩 꾸준히 하는 스타일인지, 사자처럼 먹이감을 지켜보고 있다가 때가 오면 한번에 왕창 투자하고 크게 잡아 먹는 스타일인지, 아니면 풀도 먹고 고기도 먹는 잡식성인지 성향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초식 동물에게 사자처럼 투자하라고 하면 망합니다. 사자한테 소처럼 느긋하게 투자하라고 하면 기다리다 지쳐서 망합니다.
사람마다 성향이 다 다르고 정답은 없습니다. 자신만의 정답을 찾아가는데는 시간이 오래 걸리는데 이걸 아는게 중요합니다.
미국 배당주 추천 관심 종목들 참고하셔서 다들 성공적인 투자하시길 응원합니다. 부자되세요.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