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배당주 투자 월배당 부자되기
투자의 필요성
공산주의 국가가 아닌 이상 사람들은 모두 자본주의에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본주의의 본질을 모르고 살아가는 사람이 대부분인 것이 현실입니다.
누구나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 싶지만 몰라서 못하거나 알아도 실천하지 않습니다.
너무 많은 정보로 인해 정보가 없는 것과 같은 시대가 되어 버렸는데 사람들은 자본주의에서 돈을 지불하며 돈을 버는 방법에 돈을 소비하는 아이러니한 상황입니다.
자본주의는 Input과 Output으로 작동
자본주의 뿐만 아니라 인간이 살아가는 세상은 대부분 Input과 Output으로 돌아가고 개발자들이 만드는 프로그램이나 시스템들도 같습니다.
투자에도 투입과 결과가 있으며, 최소의 투입으로 최대의 결과를 얻어내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런데 정보와 지식이 부족하다면 투입한 것보다 결과가 더 적을 수도 있고, 최악의 경우 투입을 했으나 아무런 결과를 얻지 못하는 경우도 있고, 더 최악의 경우는 투자를 했는데 사기를 당해서 빚을 갚아야 하거나 마이너스 손실을 볼 수도 있습니다.
자본주의에서는 돈에 대한 공부가 필요하고 공부에 들어가는 시간과 비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강의를 듣거나 책을 사는 투자를 통해 최대의 결과물을 얻어내는 노력을 합니다.
다양한 강의 경험을 토대로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에게 누구보다
쉽고 자세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미국배당주 투자에 대해 알려 드립니다.
앞으로 연재할 포스팅을 보면서 천천히 음미하며 한 포스팅씩 보면서 따라하면
됩니다.
한번에 후루룩 빨리 다 읽어서 빨리 부자가 되려는 생각은 버리고, 조급한 생각이 투자를 다 망치게 만든 경험을 누구나 해봤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부자의 마인드를 가지지 못하면 결국 투자는 도박이 되고 도박에 중독되어 모든 것이 엉망진창이 되는 경험을 하고 싶은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하지 않아도 되는 그런 경험을 하지 않도록 미국 배당주 투자 가이드를 작성합니다.
세상에 공짜는 없습니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많은 에너지를 쏟아부어 속도를 높이거나, 적은 노력으로 충분한 시간을 투자하거나 해야 합니다. 적은 노력으로 빠르게 부자가 되는 그런 공짜 열차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설사 존재한다고 하더라도 결국은 탈이 납니다.
인생의 시간은 생각보다 훨씬 빠릅니다. 씨앗을 여기 저기 뿌려 놓으면 어느 새 시간을 먹고 씨앗이 자래 열매를 맺게 될 것입니다. 씨앗을 뿌리지 않은 농부는 아무것도 수확할 것이 없습니다. 열심히 씨앗을 뿌린 농부는 가을에 많은 곡식과 과실을 얻어 풍요로운 겨울을 보낼 것입니다.
원리는 너무나 단순하고 명확하고 투자도 같습니다. 농부처럼 씨앗을 여기 저기 많이 뿌리세요. 싹이 돋아나고 줄기가 올라가서 나무가 되어 열매를 맺을때까지 기다리며, 열심히 살다 보면 금방 시간이 지나가니 기다리는 것도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가끔 한번씩 잘 크나 보고 물만 주면 됩니다. 자면서도 24시간 돈을 버는 Passive Income 미국 배당주 투자 저와 같이 지금 바로 시작해 보세요.
투자는 도박이 아닙니다. 농사입니다.
미국 배당주 농사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쉽고 빠르게 핵심만 모아서 정리하여 공유할 예정입니다. 빠르게 전체 내용을 보고 싶은 분들은 구글에서 제목을 검색하여 전자책으로 보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왜 미국 주식인가?
우리는 미국 배당주에 대해 알아보고 투자하려고 합니다.
그럼 왜 미국 주식 중 배당주여야만 할까요?
왜 미국이어야 할까요?
본질을 이해하지 못하고 겉만 핥다 보면 결국은 나중에 이걸 왜 하는지 모르고 흔들리는 갈대 같은 마음은 확신이
없이 작은 파도에도 겁을 먹고 출발했던 항구로 다시 돌아오게 됩니다.
세상 살이나 투자를 함에 있어 그런 경우는 너무도 많습니다. 스스로 이해하고 확신이 없다면 무엇을 공부해도 그것은 시간 낭비일 뿐입니다.
어린 학생들이 왜 수학을 공부하는지 모르고 그냥 수학 공식 암기하고 문제 풀이만 달달 외워서 하는 공부는 그냥
시간 낭비일 뿐입니다.
한 문제를 풀어도 왜 풀어야 하는지, 문제의 의도는 무엇인지, 풀이에 필요한 공식의 원리는 무엇인지, 이 문제를 풀어가는 과정에 어떤 고민을 해야 하는지, 이 문제를 어떻게 응용할 수 있는지 등 깊은 사색과 고찰이 없는 단순 주입식 교육은 아이들의 뇌를 점점 바보로 만들 뿐입니다.
투자도 마찬가지입니다. 자본주의가 무엇인지, 국제 경제의 흐름은 무엇인지, 미국의 경제는 어떤 상황인지, 세계의 주도권은 누가 쥐고 있는지 기초적인 토대가 없이
쌓아올린 성은 작은 입김 한번에 다 무너지게 됩니다.
세계 경제는 어떤 나라가 장악하고 있을까요?
미국, 중국, 유럽연합 크게 3가지 입니다.
그 중에서도 미국이 세계
경제를 장악하고 있는데 다양한 이유 중 가장 본질적인 이유는 미국 달러가 글로벌 기축통화이기 때문입니다.
미국은 종이 달러는 무한대로 찍어낼 수 있는 기축통화 패권을 가지고 있어 망할 수가 없습니다. 전세계에서 달러는 환전의 도구이자 결제 수단이 되고, 미국은 달러를 바탕으로 지구의 자원을 무한대로 소유할 수 있는 힘을 바탕으로 세계를 장악하고 있습니다.
그 힘을 중국이 가지고자 미국에 도전을 하면서 미중 무역 전쟁이 현재 진행 중인데 서서히 진행되는 것 같아도 주도권을 잡기 위해 치열하게 무역 전쟁을 하고 있습니다.
너무 섣부르게 조급함을 드러낸 중국은 모든 것을 망친 것 같은데 투자도 중국처럼 조급하게 하는 순간 망하게 됩니다.
유럽연한이 탄생하게 된 배경도 기축통화의 힘을 가지기 위함이고, 일본도 기축통화의 힘을 바탕으로 세계를 장악하려 했으나 생각처럼 잘 되지 않고 쇠퇴의 길을 걸어가고 있습니다.
여전히 지구 자본주의 경제는 미국의 손에서 쥐락펴락되고 있고, 다행스럽게도 우리나라는 미국의 경제에 편승하여 우리도 미국 경제를 주식이라는 도구로 활용할 수 있는 체계가 잘 구축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미국이 기축통화를 바탕으로 한 자본주의 체계에서 과실을 딸 때 우리도 같이 투자를 통해 과실을 누릴 수 있습니다.
미국의 경제가 망하면 우리 경제도 심각한 영향으로 무사하기 어렵습니다. 국내 주식보다 훨씬 더 안정적이고, 안전한
투자가 미국 주식 투자입니다. 국내 주식을 한다면 미국 배당 주식으로 서서히 비중을 옮겨 보시기 바랍니다.
낚시꾼이 물고기 잡으로 물고기가 많은 곳을 찾아 가듯이 돈을 벌려면 전세계의 금융 자본이 모이는 곳 미국 주식,
돈을 벌려면 그 곳으로 가야 합니다.
한국 주식 시장의 신뢰성
2022년 3월 기준 한국 주식 시장 규모는 약 2,000조원이고, 미국 주식 시장의 규모는 약 50,000조원으로 약 25배 차이가 납니다. 규모면에서 비교가 되지 않습니다.
주식 시장에서 돈을 버는데 규모는 중요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진짜 문제는 신뢰도가 아닌가 싶습니다. 금융에 있어 신뢰는 규모 보다 훨씬 더 중요하고 근간을 이룹니다.
그런데 한국의 주식
시장은 사기꾼이 판치는 곳이 아닌가 싶습니다.
수백억원대의 금융 사기를 저질러도 집행 유예를 받고, 비싼 변호사를 써서 전관 비리에 돈을 쓰면 감옥에 가지 않는 게 당연한 한국과 금융 사기를 저지르면 평생 감옥에서 썩다가 죽어야 하는 금융 범죄를 다루는 정의가 살아 있는 두 주식 시장의 신뢰도는 너무나 다릅니다.
안전하게 투자할 것인지, 아니면 사기꾼에게 당하거나 사기꾼이 되거나 양자 택일 해야 하는 곳 중 어디에 투자하시겠습니까? 대부분은 이런 현황을 모르고 그냥 투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스로 공부하지 않고 남들이 하는대로 그냥 무지성으로 투자하는 95%는 국장에서 털리고 시간과 돈을 낭비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시행착오를 거치고는 미국 주식을 투자하게 됩니다.
투자하지 않는 것이 가장 위험하기 때문입니다.
왜 배당주인가?
기업이 이익을 내고 그 이익의 일부를 주주에게 나눠주는 것을 배당이라고 합니다.
요즘은 국내 주식들도 배당을 하는 기업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주식으로는 삼성전자가 있으며, 3개월마다 배당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배당을 꾸준히 준다는 것은 기업이 지속적인 이익을 창출하고 있고, 충분한 자금과 건전한 재무 상황을 유지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언제 망할지 모르는 기업이 주주들에게 배당을 할까요? 주식 투자를 한다면 배당주에 투자하는 것이 안정적이고 배당 수익도 추구할 수 있습니다. 배당주도 배당을 지급할 뿐 일반적인 주식과 똑같습니다.
그래서 주가가 상승하면
매매를 통해 수익을 낼 수 있고, 배당도 받을 수 있어서 일석이조가 됩니다. 주가가 떨어져도 배당은 기업에 특별한 문제가 없는 한 계속
받을 수 있습니다.
배당주에 투자해 놓으면 정해진 날짜에 배당 수익금이 계좌로 들어오니 이 보다 더 좋을 수가 없고, 투자 심리도 안정화되어 편안한 마음으로 투자할 수 있습니다.
배당금으로 경제적 자유
이 배당금이 생계비보다 커지면 다른 일은 하지 않고 배당만으로 생활하는 경제적 자유를 이룰 수 있습니다.
일정한 수입이 있어서 배당주에 꾸준히 투자할 수 있을 때 하루라도 빨리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작은 씨앗은 결국 시간이라는 거대한 영양분을 먹고 무럭 무럭 자랍니다.
자 정리하면 세계 경제를 좌우하는 미국 주식 중에 배당을 잘 주는 안정적인 배당주에 장기 분산 투자하는 것이 경제적 자유로 가는 씨앗 중의 하나입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또 이어서 적도록 하겠습니다. 끝.